강혜경 기자 2022-11-30 09:07:10
한방·양방 조합 사용례, 오미크론 이상사례, 포지셔닝, 진열전략 등 소개
[데일리팜=강혜경 기자] 젊은 약사들이 함께 모여 한약을 배웠다. 한국젊은약사회 KYPG(회장 장태웅, 이하 KYPG)가 '한방이 있는 약국, 나만의 마케팅을 더하다'라는 제목으로 약국 한약제제 및 마케팅에 대해 지난 27일 세미나를 진행했다.
한약제제 전문가인 최해륭 약사와 마케팅 전문가인 고기현 약사는 이날 ▲소아 보약으로 사용 가능한 한약제제 ▲한방과 양방의 실제 사용례 ▲한약제제의 오미크론 임상사례 ▲커뮤니케이션 ▲고객세분화 및 타게팅 ▲포지셔닝 ▲VMD 진열전략 등에 대해 강의했다.
장태웅 회장은 "이번 세미나가 젊은 약사들에게 한약제제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마케팅 전략을 이용해 나만의 차별화된 약국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게 됐다"고 말했다.
한편 KYPG는 12월 중 송년회를 진행, 내년 2월 중 신규회원을 모집하고 기존회원에 대한 갱신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.
강혜경 기자 (khk@dailypharm.com )